More

    1인 가구가 들어두면 좋은 보험들

    1인 가구가 들어두면 좋은 보험들 알아봅니다.

    이런 저런 보험이 많지만 보험을 왜 드는지 생각해보면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명확해집니다. 내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위기가 닥쳤을 때를 대비한 방패막이로써 보험이 필요하지요.

    즉, 보장성 보험입니다. 그 외의 보험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축보험이니 연금보험이니 하는 것들이 많은데 저축은 저축으로 하고, 연금은 국민연금부터 들고 이미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다면 차라리 돈을 모아 작은 부동산이라도 하나 사는 편이 노후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꼭 보험을 들어야 하나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큰 질병이나 사고를 당할 확률이 얼마나 된다고 매달 돈을 내나’ 싶고 또 그게 없어지는 돈이라 생각하면 아까울 수도 있습니다.

    저도 20대에는 그렇게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보험 없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도 해결할 수 있을 만큼 돈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 보험이 커버해주는 사고나 질병이 닥쳤을 때 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정도의 비용이 들어 가기 때문에 보험에 들어야 하는 거예요.

    요즘 20~30대가 보험을 드는 비율이 낮아지고 있다는 뉴스를 봤는데 아무 보험도 안 들면 절대 안 됩니다. 몸이 아플 때의 리스크를 생각해야 해요. 나이 들어서까지 보장되는 암보험은 젊고 건강해서
    보험료가 저렴할 때 들어둬야 합니다. 보험회사도 확률을 계산합니다.

    이 사람이 아프거나 사고를 당할 확률을 봐서 보험료를 결정하죠. 그래서 젊을 때 들수록 질병에 대한 보험료는 저렴한 겁니다. 예외는 있습니다.

    교통사고 쪽은 너무 젊으면 오히려 보험료가 비싸지기도
    합니다. 원래 치아 건강이 안 좋은 편이거나 흡연자라면 치아보험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른 나이에 임플란트나 브릿지를 하게 되면 상당히 큰 부담이 되거든요.

    이렇게 기본적인 보험들을 미리 안 들어두면 나이 들어서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수입이 없을 때 아파서 큰돈이 들어가게 되면 그대로 노후 파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1인 가구는 어떤 보험들을 들어야 할까요. 실손의료비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빠듯한 생활을 하고 있어서 병원비가 많이 나올까봐 아플 때 병원에 못 가본 적이 있지 않나요?

    의사가 권유하는 검사를 비용이 부담돼서 거절해보기도 하고, 링거액을 맞아야 할 거 같다는데 약만 타오기도 하고 그래본 적이 있지 않습니까?

    실비보험이 있으면 어차피 나중에 보험으로 대부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편한 마음으로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할 경우 약값도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실비보험이 약값도 커버 해줘서 안심하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암보험 또한 미리 들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젊을 때 들면 보험료가 저렴해서 부담이 크지 않기도 하거니와 통계를 보면 국내 20~30대 암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예요.

    젊어서 암이 발병하면 신진대사가 빨라 암 진행 속도도 빠르다고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도 요즘 젊은 사람들의 암 발병이 부쩍 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30대에 들어선 뒤로 주변에서 암으로 발전하기 직전인 조직을 발견했다는 친구들이 한둘이 아니고, 한 다리 건너
    서 말기 암 진단을 받고 세상을 떠난 또래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저 또한 몇 년 전 암으로 의심되는 혹 덩어리를 발견했었습니다.

    조직 검사 결과 다행히 암이 아니었고 간단한 시술로 제거할 수 있었지만 굉장히 가슴 철렁해서 암보험을 들어두길 잘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의 암 발병 케이스들을 보면 마라톤을 완주할 정도로 건강하던 사람이 갑자기 말기 암으로 판명 나는 등 평소의 생활 습관과 상관없이 발병하기도 하는 것 같으니 어쨌든 들어두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험회사들도 이런 현실을 알고 있어서 암보험의 보장도 갈수록 줄어드는 추세니 하루라도 빨리 들어두세요.

    그렇고 그들은 눈물은 실비와 암보험을 각각 따로 드는 수도 있고 재해, 사망까지 커버하는 종합보장보험 같은 상품에 가입하고 실비,암 치료 등을 특약 형태로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험은 비갱신형이 좋은데요 요즘은 대부분이 갱신형이지만 특약의 경우 비갱신형으로 하는 것이 가능하기도 하니 꼭 체크해서 비갱신형으로 넣으세요. 보험료는 전부 합쳐서 수입의 7~10%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소액 생계비 대출 조건 자격 대상 신청방법
    서울 재개발구역 찾는법

    Latest news

    Related news